행정자치부 주관 경영평가 7년연속 우수 공기업 획득

“고객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는 1등 공기업”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고객마당

  • 고객과의 약속
    • 고객서비스헌장
    • 공통 이행 기준
    • 부서별 이행 기준
  • 민원상담
  • 자유문답
  • 고객제안
  • 직원칭찬
  • 신고센터
    • 클린신고(부조리)
    • 부패행위신고
    • 개인정보침해신고
  • 설문조사

부서별이행기준

  • HOME
  • 고객마당
  • 고객과의 약속
  • 부서별이행기준

부서공통

  • 시설물 안전을 위해 주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매일 1회 이상의 청소로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청소년수련관

  • 깨끗하고 편리하게 청소년 시설을 정비하고 매일 2회 이상 수질을 관리하여 법정기준치 이상의 깨끗한 수질을 항상 유지하겠습니다.
  • 청소년의 올바른 지도와 육성을 위하여 교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구민 위주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의 편의 제공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청소년 전용구역의 실별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야외 체육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청소년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소년문화의 집

  • 이용 청소년의 편의 제공과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프로그램 안내문을 제작하여 게시판에 비치하고, 신속한 DM 발송으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다양한 배움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수련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 및 육성에 기여하는 문화의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체육센터

  •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깨끗하고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고, 매일 2회 이상 수질을 관리하여 법정 기준치 이상의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겠습니다.
  • 고객 위주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 편의 제공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체육 공간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검단복지회관

  • 깨끗하고 편리하도록 체육시설을 정비하고 매일 2회 이상 수질을 관리하여 법정기준치 이상의 깨끗한 수질을 항상 유지하겠습니다.
  • 고객 위주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의 편의 제공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청라복합문화센터

  • 깨끗하고 편리하게 센터를 정비하고 매일 2회 이상 수질을 관리하여 법정기준치 이상의 깨끗한 수질을 항상 유지하겠습니다.
  • 구민 위주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의 편의 제공과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영주차장

  •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주차시설과 구획선을 정기적으로 점검 보수하겠습니다.
  • 주차요금에 대하여는 사전에 상세히 설명하여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요금 징수시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을 재차 확인하고 복창(call)하여 금전착오를 방지하고, 주차요금 내역의 설명과 동시에 영수증을 반드시 교부하여 항시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주차장 운영시간 이후에 출차 할 경우 미납주차료의 조치에 대한 내용을 고객이 알기 쉽도록 기록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견인보관소

  • 견인 및 보관요금에 대하여는 상세히 설명하여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견인 및 보관요금 징수 시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 및 카드를 재차 확인하고 복창(call) 하여 금전착오를 방지하고, 요금 내역의 설명과 동시에 영수증을 반드시 교부하여 항시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견인보관소 운영시간 이후에 출차 할 경우 미납 견인 및 보관료의 조치에 대한 내용을 고객이 알기 쉽도록 안내하여 출차 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화물차공영차고지

  •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주차시설과 구획선을 정기적으로 점검 보수하겠습니다.
  • 주차요금에 대하여는 사전에 상세히 설명하여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요금 징수시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을 재차 확인하고 복창(call)하여 금전착오를 방지하고, 주차요금 내역의 설명과 동시에 영수증을 반드시 교부하여 항시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주차장 운영시간 이후에 출차 할 경우 미납주차료의 조치에 대한 내용을 고객이 알기 쉽도록 기록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종량제봉투 판매사업

  • 깨끗하고 단정한 복장 착용과 웃는 얼굴로 고객을 맞이하여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 종량제물품 판매 금액을 철저히 확인하여 고객의 소중한 재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종량제물품 반품 절차를 간소화하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최대의 고객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차량 정비로 안전성을 확보하여 종량제물품 배달 일정을 지켜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검암 석남 검단 심곡 및 신석도서관

  • 한권의 책이라도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고객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최적의 정보서비스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도서관 직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정보 서비스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입장을 가장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서비스를 하는 전문인으로서 고객의 정보 요구에 질 높은 정보제공을 할 수 있는 소양과 역할을 완수하겠습니다.
  • 밝은 미소와 친절한 목소리로 도서관을 찾는 고객을 즐겁게 맞이하겠습니다.
  • 정당한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언제나 도서관의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하겠으며, 소수의 의견이더라도 고객이 납득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서비스를 하는 전문인으로서 고객의 정보 요구에 질 높은 정보제공을 할 수 있는 소양과 역할을 완수하겠습니다.
  • 이동도서관을 이용하는 고객여러분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순회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만족을 위해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입장을 가장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공원관리

  • 아름다운 도시 공간조성 및 도심의 허파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구민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도시생활을 하는 우리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푸른 숲은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쾌적한 쉼터와 자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도시생활을 하는 우리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구민과 함께하는 공원을 운영, 푸른 녹지 공간 조성으로 푸른 서구 만들기에 동참하여 푸른 숲을 가진 도시, 문화가 가득한 공원 조성을 기본방향으로 하여 서구를 보다 인간적이고 자연 친화적으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실내게이트볼장

  • 생활체육 활성화 및 구민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시설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계절썰매장

  • 다시 찾고 싶은 위락시설이 되도록 이용자의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야외풀장 운영기간에는 매일 2회 이상 수질을 측정하고, 소독약품 투입과 정수기를 가동하여 법정기준치 이상의 깨끗한 수질을 항상 유지하겠습니다.
  • 구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썰매장과 야외풀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겠습니다.

청사 보건소청사 관리

  • 청사 시설의 효율적 관리로 에너지절약 및 공공시설물을 안전하게 유지관리 운영하여, 이용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마음으로 신속한 복구와 완벽한 처리로 하나의 불편이라도 남기지 않겠습니다.
  • 안락한 사무 공간 조성과 구민의 청사 분위기 조성을 통한 “구민위주의 청사운영”을 통해 구민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

  • 이용고객인 근로인과 훈련생에게 개별화된 전문적인 직업재활서비스 제공과 능력별 맞춤 직업능력향상 훈련을 실시하여 외부 취업 기회의 경쟁력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품질의 종량제 봉투 생산과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생산업무표준 화, 불량품 재발방지계획, 민원 불만처리절차 정례화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적분위기 조성으로 직원 만족 경영을 실현하겠습니다.

노인복지관

  • 어르신들의 편의 제공과 노인복지 정보 등을 신속히 전달하기 위해 행사계획 사전공지 및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비치, 공지하여 노인복지서비스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각종 무료서비스 제공과 자원봉사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운영?개발하고 평생학습과 상호교류의 장을 제공하여 보람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가좌노인문화센터

  • 어르신들의 편의 제공과 노인복지 정보 등을 신속히 전달하기 위해 행사계획사전공지 및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비치, 공지하여 노인복지서비스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가좌노인문화센터는 어르신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성별, 장애, 종교, 정치적 신념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
  • 가좌노인문화센터는 어르신들의 사생활 존중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와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겠습니다.
  •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운영?개발하고 평생학습과 상호교류의 장을 제공하여 보람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희노인문화센터

  • 어르신들의 편의 제공과 노인복지 정보 등을 신속히 전달하기 위해 행사계획을 사전공지 및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비치하고 노인복지서비스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하여 노인의 교양과 건전한 취미생활 및 사회참여활동 등에 대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노인의 건강증진 및 그 밖에 노인의 복지증진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노후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복지 사업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운영·개발하고 평생학습과 상호교류의 장을 제공하여 보람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제공책임자

담당부서 :
안전감사실
담당자:
이나라
전 화:
032-580-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