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주관 경영평가 7년연속 우수 공기업 획득

“고객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는 1등 공기업”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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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 경영평가

  • 2018년도
  • 2017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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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년도
  • 2014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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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년도
  • 2011년도
  • 2010년도
  • 2009년도
  • 2008년도
  • 2007년도
  • 2006년도
 
경영평가의 의의
  • 2018년 경영평가는 2017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느 정도의 노력을
  •     경주하였는가를 측정하여 점수화한 것임
  • 이러한 경영평가를 통하여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보완 및 개선대책을
  •     수립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공기업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 데 경영평가의 목적이 있음
2018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 평가내용 : 2017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전국 1등
2018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Ⅰ. 리더십/전략
(5점)
소계   5 93.00 4.65
리더십 1. 경영층 리더쉽 절대평가 3 94.00 2.82
전략 1. 미션,비젼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2 91.50 1.83
Ⅱ. 경영시스템
(10점)
소계   10 86.40 8.64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 절대,단계 3 92.67 2.78
- 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 정성 절대평가 2 89.00 1.78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83.00 3.32
3. 재무관리 절대평가 3 84.67 2.54
Ⅲ. 경영성과
(45점)
소계   45 92.20 41.49
주요사업성과 소계   18 97.78 17.60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9 99.30 8.94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99.08 4.95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92.75 3.71
경영효율성과 소계   17 86.24 14.66
1. 대행사업비절감률 목표부여(A) 12 82.89 9.95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94.18 4.71
고객만족성과 소계   10 92.26 9.23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0 92.26 9.23
Ⅳ. 사회적 가치
(35점)
소계   35 93.17 32.61
일자리 확대 소계   10 97.00 9.70
1. 일자리 창출 절대, 단계 5 98.40 4.92
- 정량 단계별평가 3 100.00 3.00
- 정성 절대평가 2 96.00 1.92
2. 일자리 질 개선 절대2, 단계3 5 95.60 4.78
- 정량 단계별평가 3 100.00 3.00
- 정성 절대평가 2 89.00 1.78
사회적 책임 소계   25 91.64 22.91
1. 고객 및 주민참여 절대평가 3 85.33 2.56
2. 윤리경영 절대평가 3 90.00 2.70
3. 노사상생 절대평가 4 89.25 3.57
4. 시설·안전관리 절대평가 5 94.00 4.70
5. 지역사회 공헌활동 절대, 단계별평가 5 94.40 4.72
- 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 정성 절대평가 4 93.00 3.72
6. 사회적 약자 배려 절대, 목표대실적 3 92.00 2.76
- 정량 목표대실적 1.5 100.00 1.50
- 정성 절대평가 1.5 84.00 1.26
7. 친환경 경영 절대, 목표대실적 2 95.00 1.90
- 정량 목표대실적 0 - -
- 정성 절대평가 2 95.00 1.90
Ⅴ. 정책준수
(5점)
소계   5 70.20 3.51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5 70.20 3.51
평점 합계   100 90.90 90.90
정성지표   40.5 89.88 36.40
정량지표   59.5 91.60 54.50
 
경영평가의 의의
  • 2017년 경영평가는 2016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느 정도의 노력을
  • 경주하였는가를 측정하여 점수화한 것임
  • 이러한 경영평가를 통하여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보완 및 개선대책을
  • 수립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공기업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 데 경영평가의 목적이 있음
2017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 평가내용 : 2016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인천 자치구 공기업 1등
2017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Ⅰ. 리더십/전략
(11점)
소계   11 90.18 9.92
리더십
(8점)
소계   8 90.25 7.22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3 94.00 2.82
2. 고객 및 주민참여 절대평가 2 91.00 1.82
3. 윤리경영 절대평가 3 86.00 2.58
전략
(3점)
소계   3 90.00 2.70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3 90.00 2.70
Ⅱ. 경영시스템
(30점)
소계   30 88.07 26.42
경영효율화
(15점)
소계   15 86.47 12.97
1. 조직관리 절대,단계 4 86.50 3.46
1) 조직관리(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2) 조직관리(정성) 절대평가 3 82.00 2.46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83.00 3.32
3. 노사관리 절대평가 4 88.00 3.52
4. 재무관리 절대평가 3 89.00 2.67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5 89.67 13.45
1. 시설·환경관리 절대평가 4 89.00 3.56
2.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5 89.00 4.45
3. 공공성증진노력 절대평가 4 91.00 3.64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절대평가 2 90.00 1.80
Ⅲ. 경영성과
(49점)
소계   49 89.51 43.86
주요사업성과
(17점)
소계   17 91.71 15.59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8 89.48 7.16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88.66 4.43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100.00 4.00
경영효율성과
(17점)
소계   17 84.29 14.33
1. 대행사업비절감률 목표부여(A) 12 83.11 9.97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87.16 4.36
고객만족성과
(15점)
소계   15 92.94 13.94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5 92.94 13.94
Ⅳ. 정책준수
(9점)
소계   9 94.41 8.50
정책준수 1.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9 94.41 8.50
평점 합계   99 89.59 88.70
정량지표   59 90.43 53.36
정성지표   40 88.35 35.34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6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평가원
  • 평가내용 : 2015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
2016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가방법 배점 득점 평점
Ⅰ. 리더십/전략
(11점)
소계   11 9.05 82.27
리더십
(7점)
소계   7 5.25 75.00
1. 경영층리더십 절대평가 3 2.85 95.00
2. 고객 및 윤리경영 절대평가 4 2.40 60.00
전략(4점)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4 3.80 95.00
Ⅱ. 경영시스템
(30점)
소계   30 26.11 87.03
경영효율화
(15점)
소계   15 13.61 90.73
1. 조직관리 절대,단계 4 3.76 94.00
1) 조직관리(정성) 단계별평가 1 1.00 100.00
2) 조직관리(정량) 절대평가 3 2.76 92.0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3.68 92.00
3. 노사관리 절대평가 4 3.56 89.00
4. 재무관리 절대평가 3 2.61 87.00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5 12.50 83.33
1. 시설환경관리 절대평가 4 3.68 92.00
2.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5 3.00 60.00
3. 공공성 증진노력 절대평가 4 3.88 97.00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절대평가 2 1.94 97.00
Ⅲ. 경영성과
(49점)
소계   42.91 87.57
주요사업성과
(17점)
소계   17 15.27 89.82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8 7.07 88.43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4.20 83.93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4.00 100.00
경영효율성과
(17점)
소계   17 13.50 79.41
1. 대행사업비절감율 목표부여(A) 12 9.43 78.61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4.07 81.45
고객만족성과
(15점)
소계   15 14.14 94.26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5 14.14 94.26
Ⅳ. 정책준수
(10점)
소계   10 8.77 87.70
정책준수
(10점)
1.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10 8.77 87.70
평점 합계 100 86.84 86.84
정성지표 40 34.16 85.40
정량지표 60 52.68 87.80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5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평가원
  • 평가내용 : 2014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4년 연속 90점 이상 득점
2015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가방법 배점 득점 평점
Ⅰ. 리더십/전략
(11점)
소계   11 10.37 94.27
리더십
(7점)
소계   7 6.73 96.14
1. 경영층리더십 절대평가 3 2.85 95.00
2. 고객 및 윤리경영 절대평가 4 3.88 97.00
전략(4점)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4 3.64 91.00
Ⅱ. 경영시스템
(30점)
소계   30 27.72 92.40
경영효율화
(15점)
소계   15 14.14 94.27
1. 조직관리(정성) 절대평가 3 2.85 95.00
2. 조직관리(정량) 단계별평가 1 1.00 100.0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3.72 93.00
3. 노사관리 절대평가 4 3.72 93.00
4. 재무관리 절대평가 3 2.85 95.00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5 13.58 90.53
1. 시설환경관리 절대평가 4 3.80 95.00
2.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5 4.40 88.00
3. 공공성 증진노력 절대평가 4 6.30 90.00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절대평가 2 1.78 89.00
Ⅲ. 경영성과
(49점)
소계   49 43.79 89.73
주요사업성과
(17점)
소계   17 16.05 94.41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8 7.41 92.58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4.64 92.87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4.00 100.00
경영효율성과
(17점)
소계   17 13.56 79.76
1. 대행사업비절감율 목표부여(A) 12 9.26 77.18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4.30 85.90
고객만족성과
(15점)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5 14.36 95.72
Ⅳ. 정책준수
(10점)
정책준수
(10점)
1.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10 8.90 88.95
평점 합계 100 90.96 90.96
정성지표 40 37.09 92.73
정량지표 60 53.87 89.78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4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 인천발전연구원
  • 평가내용 : 2013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7년 연속 인천 공기업 중 1위
2014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가방법 배점 득점 평점
Ⅰ. 리더십/전략
(12점)
소계   12 11.31 94.25
리더십
(8점)
소계   8 7.52 94.00
1. 경영층리더십 절대평가 4 3.68 92.00
2. 고객 및 윤리경영 절대평가 4 3.84 96.00
전략(4점)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4 3.79 94.75
Ⅱ. 경영시스템
(30점)
소계   30 27.73 92.43
경영효율화
(15점)
소계   15 13.64 90.93
1. 조직관리(정성) 절대평가 3 2.63 87.66
2. 조직관리(정량) 단계별평가 1 1.00 100.0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3.42 85.50
3. 노사관리 절대평가 4 3.80 95.50
4. 재무관리 절대평가 3 2.79 93.00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5 14.09 93.93
1. 시설환경관리 절대평가 4 3.80 95.00
2.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4 3.60 90.00
3. 공공성 증진노력 절대평가 4 3.72 93.00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절대평가 3 2.97 99.00
Ⅲ. 경영성과
(48점)
소계   48 42.94 89.46
주요사업성과
(16점)
소계   16 15.19 94.94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8 7.84 98.00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4.35 87.00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3 3.00 100.00
경영효율성과
(17점)
소계   17 13.60 80.00
1. 대행사업비절감율 목표부여(A) 12 9.01 75.08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4.59 91.80
고객만족성과
(15점)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5 14.15 94.34
Ⅳ. 정책준수
(10점)
정책준수
(10점)
1.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10 9.86 98.60
평점 합계 100 91.84 91.84
정성지표 41 38.04 92.78
정량지표 59 53.80 91.19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3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안전행정부, 지방공기업평가원
  • 평가내용 : 2012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6년 연속 인천 공기업 중 1위
2013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점
Ⅰ. 리더십/전략 리더십 1. 경영층리더십 96.00
2. 고객 및 윤리경영 95.00
전략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95.00
Ⅱ. 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정성) 95.00
1. 조직관리(정량) 100.00
2. 인사관리 91.00
3. 노사관리 95.00
4. 재무관리 95.00
주요사업활동 1. 시설·환경관리 92.00
2. 재난·안전관리 92.00
3. 공공성 증진노력 94.00
4. 저탄소녹색성장 추진 90.00
Ⅲ. 경영성과 주요사업성과 1. 사업수입 99.46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80.72
3. 안전사고 발생건수 100.00
경영효율성과 1. 대행사업비절감율 76.26
2. 사업수지비율 92.20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94.28
Ⅳ. 정책준수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87.80
합계 91.01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2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 평가내용 : 2011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5년 연속 인천 공기업 중 1위
2012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점
Ⅰ. 리더십/전략 리더십 1. 경영층리더십 92.00
2. 고객 및 윤리경영 90.00
전략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90.00
Ⅱ. 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정성) 93.00
1. 조직관리(정량) 100.00
2. 인사관리 93.00
3. 노사관리 92.00
4. 재무관리 90.00
주요사업활동 1. 시설·환경관리 89.00
2. 재난·안전관리 91.00
3. 공공성 증진노력 93.00
4. 저탄소녹색성장 추진 92.00
Ⅲ. 경영성과 주요사업성과 1. 사업수입 94.55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83.39
3. 안전사고 발생건수 100.00
경영효율성과 1. 대행사업비절감율 83.06
2. 사업수지비율 87.62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91.10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91.91
합계 90.28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1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 평가내용 : 2010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4년 연속 최고등급인 "가등급"달성
2011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점
Ⅰ. 리더십/전략 리더십 1. 경영층리더십 89.00
2. 고객 및 윤리경영 86.00
전략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89.00
Ⅱ. 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 84.50
2. 인사관리 96.50
3. 노사관리 95.63
4. 재무관리 91.50
주요사업활동 1. 시설·환경관리 94.23
2. 재난·안전관리 92.40
3. 공공성 증진노력 91.00
4. 저탄소녹색성장 추진 93.50
Ⅲ. 경영성과 주요사업성과 1. 사업수입 90.59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86.22
3. 안전사고 발생건수 83.33
경영효율성과 1. 대행사업비절감율 80.59
2. 사업수지비율 82.99
3. 공기업정책준수 85.80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95.65
합계 88.77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0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한국자치경영평가원
  • 평가내용 : 2009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3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3년 연속 "우수"등급
2010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가방법 평점
Ⅰ. 리더십/전략 리더십 1. 경영층리더십 절대평가 97.00
2. 고객 및 윤리경영 절대평가 86.00
전략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96.00
Ⅱ. 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 절대평가 97.0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96.25
3. 노사관리 절대평가 95.00
4. 재무관리 절대평가 95.00
주요사업활동 1. 시설·환경관리 절대평가 95.00
2.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90.00
3. 공공성 증진노력 절대평가 93.00
4. 저탄소녹색성장 추진 절대평가 95.00
Ⅲ. 경영성과 주요사업성과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92.46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100.00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100.00
경영효율성과 1. 대행사업비절감율 목표부여(A) 84.74
2. 사업수지비율 단계별평가 89.09
3.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81.00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A) 95.869
합계 92.29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09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한국자치경영평가원
  • 평가내용 : 2008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3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우수"등급
2009년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가방법 배점 득점 평점
Ⅰ. 리더십/전략 리더십 1. 경영층리더십 절대평가 5 4.85 97.00
2. 고객 및 윤리경영 절대평가 5 4.25 85.00
전략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5 4.75 95.00
Ⅱ. 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 절대평가 4 3.52 88.0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3.80 95.00
3. 노사관리 절대평가 4 3.92 98.00
4. 재무관리 절대평가 2 1.90 95.00
주요사업활동 1. 시설·환경관리 절대평가 5 4.70 94.00
2.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4 3.52 95.00
3. 공공성 증진노력 절대평가 7 6.16 88.00
Ⅲ. 경영성과 주요사업성과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8 7.41 92.63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8 6.83 85.42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4.00 100.00
경영효율성과 1. 대행사업비절감율 목표부여(A) 10 8.87 88.70
2.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10 6.30 63.00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A) 15 14.09 93.96
합계 100 88.87 88.87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08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한국자치경영평가원
  • 평가내용 : 2007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3개 등급으로 평가
  • 평가결과 : "우수"등급
2008년도 경영평가 결과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득점
경영체계 조직관리 4 4.00
인사관리 3 2.90
노사관리 3 3.00
사업성과 1인당 시설관리실적 7 7.00
1인당 시설관리비율 7 6.21
사업수입목표달성율 7 7.00
사업수지비율 5 4.96
대행사업비절감율 10 8.38
인건비관리 5 4.34
현업지출비율 4 3.78
지역사회에의공헌 5 4.15
공단상호발전기여도 5 4.00
정책준수 정책준수 10 9.27
고객만족 고객만족 25 21.46
100 90.45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07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한국자치경영평가원
  • 평가내용 : 2006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가,나,다,라,마)
  • 평가결과 : "나"급
2007년도 경영평가 결과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득점
책임경영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3 2.73
공기업정책 준수 9 7.40
전기 평가지적사항 개선 5 3.71
경영관리 조직·인사관리 6 5.42
재무·회계관리 8 6.41
내부평가제도 및 활용 2 1.66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용 2 1.74
사업운영 시설관리의 적정성 13 11.72
시설관리의 안전,환경관리 10 6.60
공익성 증진 노력 7 5.92
경영지표 20 18.40
고객만족 고객지원시스템 4 3.38
고객만족도(고객평가) 9 7.10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개선노력 2 1.52
100 84.27
경영평가의 목적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년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종국적으로는 공단의 총체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06년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간 : 2006. 6월 ~ 8월 중 서면자료 및 현지확인평가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한국자치경영평가원
  • 평가내용 : 2005 사업년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등급 : 5개 등급으로 평가(가,나,다,라,마)
  • 평가결과 : "나"급
2006년도 경영평가 결과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득점
책임경영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4 3.45
공기업정책 준수 및 평가지적사항 개선 13 12.23
경영관리 조직·인사관리 6 5.50
재무·회계관리 8 6.86
내부평가 1 0.74
열린경영관리 2 1.91
사업운영 시설관리의 적정성 20 16.23
시설관리 수행체계 10 7.82
경영지표 20 16.18
고객만족 고객지원시스템 4 3.40
고객만족도(고객평가) 9 5.90
고객평가결과 개선노력 2 1.62
100 8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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