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장애인직업재활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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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저희 공단 전 직원은 항상 신분증이나 명찰을 패용하여 업무실명제를 시행하고 사무실 입구에 담당자 사진과 함께 담당 업무를 게시 하겠습니다.
  • 본사와 사업장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해 항상 단정한 복장으로 웃으면서 먼저 인사하고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장애인 시설 이용시에는 방문 전에 연락을 주시면 5분 전에 대기하여 편안하게 이용 하실 수 있도록 직원이 최선을 다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에게 제공한 잘못 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한 후 결과를 통보하고 다시는 동일한 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응대 매뉴얼을 만들어 전 직원이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 하시는 경우

 
  • 본사와 사업장을 방문 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를 드린 후 원하시는 업무를 신속·정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고객 방문 민원시에는 5분 이상 기다리게 하지 않고, 즉시 처리가 어려운 업무는 5일 이내에 처리 결과를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 일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 업무를 처리하고 즉시 처리가 불가한 경우 용건, 연락처, 성명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일을 끝내고 돌아가실 때 만족하게 일을 보셨는지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문 밖에서 정중히 배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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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 전화는 신호음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안녕하십니까? 고객과 함께하는 OOO팀 OOO입니다.”라고 인사를 드린 후 요청하신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전화를 끊을 때는 “감사합니다. 저는 OOO팀 OOO였습니다.”라고 말을 한 후 고객보다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지 않겠습니다.
  • 모든 직원은 고객의 서비스 문의나 신청에 대하여 친절하고 고운 말씨를 사용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는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직원에게 내용을 설명한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메모를 남겨 30분 내에 통화할 수 있게 해드리고, 제기하신 민원은 24시간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는 추가 질문이 없는지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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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요청하는 경우

 
  • 고객의 민원사항이나 건의사항은 접수 후 5일 이내에 처리하여 홈페이지 답변게시, e-mail 및 Fax로 고객에게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당일로 처리가 불가능한 일은 중간 처리 상황을 5일 간격으로 전화나 e-mail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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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사항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고객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게 고객 마당을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 경영에 관해 궁금해 하시는 사항은 홈페이지(www.issi.or.kr)에 게재하여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운영을 투명하게 하겠습니다.
  •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신분의 보장을 원하시는 고객은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객의 비밀을 지켜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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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고객이 제기한 민원에 대해 처리가 미흡할 경우 해당 직원이 이용고객에게 즉시 사과드리고 정해진 기일 내에 처리 결과를 전화나 서면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불친절한 직원은 주의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고객 중심 친절서비스를 생활화 하겠습니다.
  • 공단 직원의 사무 착오, 잘못된 정보제공, 과실로 인하여 민원인이 해당 사무실을 방문한 경우 대중교통비 상당의 보상금 5,000원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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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 서면, 전화, 우편, 인터넷, Fax 등의 통신 수단을 이용하여 요청하신 민원 사항은 담당 직원이 즉시 처리하고 민원처리 지연 등 업무공백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이용, 제안 건의 및 이용불편 신고 등 고객이 주신 의견에 대하여 성실한 답변을 드리고, 우수 의견에 대해서는 정책에 반영하고 적절한 보답을 드리겠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민원을 신청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고객아이디어’ 및 ‘고객마당’란을 상시 운영하겠습니다.
    전화번호/팩스, 우편, 인터넷
    전화 / 팩스

    경영지원팀

    TEL (032) 580-1110 FAX (032) 580-1120

    우편 (우)404-233 인천광역시 서구 서달로 190
    인터넷 www.iss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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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표

 
  •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년 2회 실시하고, 모니터링을 년4회 실시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 에 공시하고 그 결과를 개선 지표로 삼아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각 사업장 성과 평가에 반영하여 우수부서 및 친절직원 포상 제도를 마련하여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은 고객여러분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헌장을 홈페이지 및 공단 홍보물 등에 게재하여 구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모시면서

최고의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 제공 책임자

담당부서 :
견인보관소
담당자 :
문경희
전화 :
032-571-7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