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사이트맵 모바일네비

보도자료

행복한 구민, 신뢰받는 1등공기업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정보 페이지입니다.
지구를 지키는 착한 환경 프로젝트, 심곡도서관 「푸드 업사이클링」수강생 모집
작성자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4.03.29.
담당부서 심곡도서관
지구를 지키는 착한 환경 프로젝트
심곡도서관 「푸드 업사이클링」수강생 모집
24.3.29.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는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 심곡도서관이 초등학생 3~5학년 대상으로 「푸드 업사이클링」을 5월 4일부터 매 주 토요일 4차시 동안 운영한다.
 
‘푸드 업사이클링’은 버려지거나 상품 가치가 없는 식품을 새로운 부가가치 또는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변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기존에는 버려졌던 식재료를 활용하여 새로운 음식 및 물품으로 만들어내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못난이 야채를 활용한 누름프린팅 기법의 에코백 만들기, 양파껍질을 활용한 천연염색 손수건, 보리박 가루를 사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영양은 동일하지만 못난이 과일을 갖고 꾸미는 미니 컵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심곡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작은 노력을 실천하여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으로 바꾸는 ‘업사이클링’을 직접 체험하며 그 가치를 알고 환경 보호에 직접 동참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수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접수는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인천서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독서문화행사 게시판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ssl.go.kr)를 참고하거나 심곡도서관(032-568-0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평균 4점 / 총 7명 참여]


평가하기